사이드프로젝트의 가벼운 시작, 렛플

나를 위한, 그리고 나만의 더 나은 커리어를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을 렛플에서 시작해보세요.

스터디도 하고
스타벅스 커피도 받자!
자세히보기

렛플 스토리/IT정보

[정보] 소소한 기획자의 3월 4째주 같이 읽어볼만한 뉴스

렛플 official 2021. 12. 13. 12:17

안녕하세요.

이번에 렛플에 스토리가 새로 생겼네요.

저는 렛플 운영자분이 베타테스트 참여 여부를 물어보셔서 잽싸게 신청을 해서 먼저 써볼 기회가 생겼네요.

근데 잽싸게 신청은 했는데.. 막상 뭘 쓸지 잠시 멘붕을..ㅠㅠ

그렇게 고민하다가 렛플 오시는 분들이 아이티 업계에 많이 계신거 같아, 이 참에 제가 관심있는 업계의 소식이나, 읽어 보고, 생각 해볼만한 아티클을 공유 해볼까 해요.

간단히 제 소개를 하자면, 전 현재 웹 에이전시에서 매일 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와 피그마..기타 등등 툴에 찌들어 사는 그냥 소소한 기획자 입니다.

혹시 '다른 업계의 뉴스를 같이 읽어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음번에 해당 업계 뉴스도 같이 찾아서 올려 볼게요. 월루도 할 겸 말이죠

 

1.

엄마 울린 햄버거집 '키오스크' 경험담에 공감 폭주 : 특정계층 아닌 모두의 문제다

키오스크와 관련된 뉴스입니다. 이젠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키오스크죠.

패스트푸드를 자주먹는 직장인이라면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볼 수 있을거 같은데, 여러분들은 키오스크 사용하실 때 편리 하셨나요?

키오스크는 제작하는 회사마다 UX 경험도 다르게 제공하고, 키오스크를 활용하는 업체 상품의 특성에 따라서 필연적으로 다른 UX디자인을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키오스크의 궁극적 목적은 '무인화'이죠. 인간을 대신하여 일을 하는 것. 이 말은 키오스크는 인간을 대체하여야 된다는 의미입니다. 인간을 대체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엘젠ICT, 디지털 취약 계층 키오스크에 음성인식 엔진 공급 - ZDNet korea

 

결국엔 음성인식일 것입니다. 화면은 인간이 내린 지시를 보여주는 결과물 로만 작동 한다면 더 이상 저런 기사는 볼 일이 없겠죠. 그런 날이 빨리 볼 수 있길 바래봅니다.

 

2.

 

그림으로 말해요! 이모지의 모든 것

 

요즘 핫(?) 하다고 하는 서비스들은 이모지를 참 잘 쓰는거 같아요. 잘 쓰면 세련되보이지만, 과하게 쓰면 촌스러워 보이죠.

 

이모지 역시도 많은 역사를 거쳐왔습니다. 손정의가 스티브잡스에게 아이폰에 이모지를 반드시 넣어달라고 요청했던게 유행의 시발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다음 기사를 읽어 보시면서 이모지의 역사에 대해 한번 살펴보세요.

 

그 시절의 혁신 (4) Emoji (brunch.co.kr)

 

3.

 

문구 하나로 사용성 높이기(2)_버튼 문구 (brunch.co.kr)

 

버튼처럼 행동을 유발하는 부분이나, 작게는 placeholder까지 들어가는 문구를 정하는 사람들을 보고 UX WRITTER라고 하죠. 다음의 기사도 같이 참고하여 봐주세요.

 

디자이너의 UX writing (brunch.co.kr)

 

확실히 카카오나, 토스 같이 비교적 최근에 큰 서비스를 보면, 그냥 스쳐지나갈 수도 있는 메시지 들도 신경을 참 많이 쓰고 있다는 생각을 받습니다.

 

 

금주의 기사는 여기 까지 입니다. 쉬울거라 생각했는데 은근히 어렵네요.. ㅋㅋ 확실히 그냥 기사를 볼 때와 정리하여 보여주는 것은 다른 일인거 같네요.

 

혹시 위의 글에 관련하여 같이 공유하고 싶으신 기사 있으면 댓글로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