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프로젝트의 가벼운 시작, 렛플

나를 위한, 그리고 나만의 더 나은 커리어를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을 렛플에서 시작해보세요.

스터디도 하고
스타벅스 커피도 받자!
자세히보기

렛플 스토리/IT정보

[정보] adidas와 PRADA의 NFT 프로젝트

렛플 official 2022. 2. 24. 14:25

 

 

 

https://www.adidas.com/prada-nft

아디다스와 프라다에서 재밌는 NFT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아디다스 x 프라다 리소스 (adidas for Prada re-source)

 

아디다스 x 프라다 리소스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는, 디지털 아티스트 잭 리버먼 (Zach Lieberman)과 협력하여 최초로 오픈한 메타버스 및 사용자 생성 NFT 프로젝트 입니다.

 

 

 

아디다스와 프라다는 Adidas Originals Into the Metaverse의 NFT 홀더들에게 리워드를 주고, 새로운 창작자 커뮤니티가 Web3의 혁신적인 세계로 합류할 수 있도록 그 격차를 줄일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를 통해 커뮤니티 안에서 예술, 패션에 기여하며 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게끔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zach.lieberman/

 

디지털 아티스트 잭 리버먼 (Zach Lieberman)의 인스타 계정입니다.

 

 

 

 

"아티스트로서 당신은 작품을 영구적으로 만들 다양한 방법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가 함께 만드는 이 작품이 영구적으로 기록되는 것은 정말로 마법같은 일입니다."

 

 

 

 

그렇다면 이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 이 프로젝트의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여자들에게 독특한 익명의 사진을 제공 받습니다.

2. 3,000개의 사진(예술작품)은 NFT로 발행됩니다.

3. 타일 형태의 3000개의 사진이 하나의 패치워크로 만들어지고, 각각 1장이 NFT 조각이 됩니다.

4. 이 모든 참여는 무료입니다.

5. NFT 옥션 수익의 80%는 Slow Factory에 기부하고 5%는 아티스트에게, 15%는 타일 만들기에 참가한 참가자 전원에게 갑니다.

 

 

📌 특징을 요약해보면,

 

1. 이더리움 메인넷

2. 메타마스크 지갑이 필요

3. Polygon 네트워크 사용

 

 

📌 가장 중요한 Prada re-source 민팅 방식

 

그룹 1: 1월 20일 08:57 UTC 스냅샷 기준으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인투 더 메타버스 NFT 보유자들.

→ 1000개

그룹 2: 퍼블릭 세일때 구매를 시도했지만 실패하고 가스가 손실된 사람들.

→ 500개

그룹 3: 그룹 1 또는 그룹 2에 속하지 않는 모든 지갑 주소.

→ 1500개

* 그룹 1 또는 그룹 2의 지갑 주소가 각각 1,000개, 500개보다 적을 경우 추첨이 실행되지 않고 그룹3으로 롤링되는 듯 합니다.

 

 

신청 방법이 무척 신선하고 재밌었습니다.

 

대기자 리스트에 들어가고 싶다면, 카메라 권한을 허용하고 아티스트의 필터를 적용해서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그러면 필터가 이미지 정보를 변조해서, 고유한 디지털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그 후에 이미지를 제출하고 추첨에 당첨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 신청할 때 UX 관점에서 불편했던 점도 몇가지 있었습니다.

 

1. 사이트가 모바일에서 잘 안열리는데, 참여는 모바일로 카메라까지 켜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 점.

2. 심지어 웹 링크를 모바일에서 열면 다른 페이지로 랜딩되는 점.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아디다스 x 프라다 리소스는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https://www.adidas.com/prada-nft/canvas

 

위 링크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존 NFT 프로젝트와 다른점

 

아디다스의 첫번째 NFT, Adidas Original은 독점적인 성향이 강했습니다. Bored Ape Yacht Club, PunksComic 등 어마어마한 비용의 NFT와 함께했기 때문에 돈 많은 부자만 화이트리스트에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처음 가격이 개당 약 775달러음에도, 정작 아디다스가 번 돈은 거의 없이 협업한 NFT 파트너에게 수익이 갔습니다. 그래서 지난 프로젝트의 단점을 개선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론칭 한 것 같았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메타마스크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명단에 등록되면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는 점에서, 부자들만 참여할 수 있던 지난 프로젝트와 확연하게 대비됩니다. 참여자들에게 IP 권한을 줌으로써 제작자 소유의 커뮤니티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보였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수익을 비영리단체에 기부하는 등, 명품 브랜드에서 그 누구보다도 진입장벽 없는 예술 운동을 블록체인으로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 특별한 의미로 다가왔던 프로젝트였습니다.

 

다음 프로젝트에서 아디다스가 가져올 또 다른 의미있는 걸음이 기대됩니다.

 

 

https://letspl.me/story/111

 

렛플 │ Adidas와 Prada의 nft 프로젝트 스토리 읽어보세요 | 사이드프로젝트

https://www.adidas.com/prada-nft아디다스와 프라다에서 재밌는 NFT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아디다스 x 프라다 리소스 (adidas for Prada r

letspl.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