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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모집/사이드프로젝트

[모집] "오픈하우스 콜라보" 플랫폼 사이드프로젝트 팀원 모집

렛플 official 2021. 12. 20. 19:51
 
모집 현황
사업기획0/1
마케팅0/1
프로젝트 매니저0/1
UI/UX디자인0/1
IOS0/1
안드로이드0/1
웹프론트엔드0/1
웹 서버0/1
DB/빅데이터/DS0/1

 

프로젝트 소개

‘아이디어는 있는데 혼자 실행하기는 어렵네’, ‘뭔가 만들었는데 포트폴리오로 남기에는 아쉽고’, ‘팀빌딩만 하면 신박한 결과가 나올 듯 한데’, ‘좋은 콘텐츠와 DB가 있으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는데’

한 번 쯤 가져봤을 이런 생각과 상황들은 창의적인 사람들이 모여 협업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함께 만들어낸 결과들이 새로운 단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신과 잘 맞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커뮤니티와 연결하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도합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고 싶은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개발자, 사업가, 기업, 크리에이터 모두 환영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1) 프로젝트 운영진

- 가정집을 개방하는 집주인들의 오픈하우스 커뮤니티 인터스타일(人터Style) 다이닝 프로젝트

- 기획과 디렉션 담당

 

오픈하우스 하우스테이너 리스트 - https://bit.ly/2GmUJvB

오픈하우스 후기 - https://bit.ly/2w72aaq

 

(2) 활동 방향

인터스타일 다이닝 프로젝트의 공간, 사람, 콘텐츠, DB 등을 활용해서 기획과 협업. 사이드 프로젝트 아이템 참고 후 희망하는 분야에 지원

 

(3) 참여 대상

-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개발자, 예비 창업자, 투자가, 크리에이터, 홍보/브랜딩 등 관련 종사자 및 학생/일반인, 관련 기업 및 브랜드

 

(4) 활동

- 신청자 중에서 사이드 프로젝트 멤버를 선정하고 참여하는 프로젝트에 따라 매주 1회 정도 모임 진행(온오프라인 병행)

- 2021년 9월에 시작하며 2~3개월 진행 예정. 모임 장소와 일정, 시간대는 조율

- 프로젝트 과정과 결과에 따라 지속 여부 결정

 

 

사이드 프로젝트 아이템

1. 공간 &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1) 참여 대상 : 관심 있는 기업/브랜드

매달 인터스타일 다이닝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집 또는 특정 공간에서 2~4회 협업 기반 커뮤니티형 공유오피스

(2) 특정 주제나 이슈로 협업해서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멤버쉽 공간

(3) 회원들이 협업으로 구체적인 프로덕트나 네트워크, 소셜미디어 채널, 온오프라인 행사 등을 만드는 방식

* [우리의 아지트는 집!] 프로젝트 참고 - http://naver.me/F2vPzxJM

 

 

2. 브랜드/프로모션 마케팅

(1) 참여 대상 : 관심 있는 기업/브랜드 대상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고메 위크처럼 가정집을 활용해서, 특정 기업이나 브랜드를 브랜딩하고 바이럴하는 온오프 브랜딩 마케팅

(2) 특정 기간 동안(또는 주기적으로) 서로 다른 집을 바꿔가면서, 집에서 브랜드를 알리거나 체험하는 클래스, 전시, 라이브커머스, 라이브 방송 진행

(3) 코로나 이슈로 오프라인 참여는 제한적일 수 있으니, 일반인을 집에 초대 이벤트로 바이럴 이슈와 당일 라이브 방송으로 온오프 연계

(4) 이벤트와 라이브 방송으로 브랜드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면 팔로우 증대 효과

* 가정집 라이브 방송 캠블러 살롱 참고 – http://naver.me/GjRqRZEf

 

 

3. 구독 모델

(1) 참여 대상 : 관심 있는 기업/브랜드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이나 온라인 콘텐츠를 갖고 있는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구독모델 상품 기획

(2) 특정 상품(온라인 콘텐츠 포함) 구독자를 매달 인터스타일 다이닝에 참여하는 집이나 공간에 초대. 구독자들이 매달 집이나 공간에서 협업형 공유오피스 이용하는 커뮤니티 활동도 가능

(3) 코로나 이슈로 오프라인 참여는 제한적일 수 있으니, 초대 이벤트를 하는 집과 공간에서 당일 라이브 방송으로 온오프 연계

(4) 이벤트와 라이브 방송으로 브랜드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면 팔로우 증대 효과

* 행복이 가득한 집 구독자 집초대 이벤트 참고 - http://www.designhouse.co.kr/event/event_detail/511

 

 

4. 소셜미디어 채널 및 콘텐츠, 뉴스레터 기획과 운영

(1) 참여 대상 :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등

(2) 인터스타일 다이닝의 공간, 하우스테이너, 콘텐츠 등을 활용해서 소셜미디어 채널 기획/운영, 콘텐츠 제작, 뉴스레터 발행 등

* 인터스타일 인스타그램 참고 – https://instagram.com/culibus

 

 

5. 오픈하우스 커뮤니티 서비스 기획

(1) 참여 대상 :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마케터 등

(2) 가정집을 개방하는 집주인들의 오픈하우스 커뮤니티 서비스 컨셉과 MVP 메뉴/기능 정의 완성 상태. 구체적인 서비스 기획 후 개발 추진 예정

(3) 기획, UI/UX 디자인, 브랜딩, 프리젠테이션 발표 등을 준비

(4) 서비스 기획 완료 후 하우스테이너(집주인)에게 발표회 예정. 다양한 하우스테이너와 참여자들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사이드 프로젝트, 팀빌딩, 채용 등이 이뤄지는 살롱 커뮤니티로 발전시킬 계획

(5) ‘아이디어 제시 – 관심 있는 사람들과 사이드 프로젝트(팀빌빙/채용) - 하우스테이너 대상 발표 – 서비스 런칭’ 으로 이어지는 생태계 모색

 

 

* 오픈하우스 커뮤니티 기획 참고 – http://naver.me/58hhpoUj